댓글

0 개의 댓글

운영 : 아모레퍼시픽
건축 • 인테리어 : 원오원아키텍츠
조경 : 서안조경
시공 : 계선
콘텐츠 : 비마이게스트

homepage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은 1960년대에 지어진 양옥을 리모델링하여 탄생한 카페입니다.

<공간>

‘집’을 콘셉트로 한 이 공간은 고객들에게 마치 누군가의 집을 방문하는 듯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계단을 오르고 문을 열어 구획된 공간을 이동할 수 있으며, 각 층마다 분위기가 조금씩 변화합니다.

구조, 자재, 문 등 옛 것을 보존하면서도 현대적인 마감재를 사용하여 조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는데, 2층과 연결된 정원 역시 기존의 석탑과 향나무를 보존하면서도 주위의 조경을 새롭게 재배치하여 건축물과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외부 발코니가 있어 전통적인 담장과 정원, 담장 너머의 나무 등 자연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습니다.

<콘텐츠>

오설록의 정체성을 담은 이 프로젝트는 국내 차 문화를 정립하기 위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제주의 헤리티지와 정통성을 강조하여 오설록만이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를 ‘집’이라는 공간에 구석구석 담아냈습니다.

고유한 차 콘텐츠로 채워진 이 공간에는 1층에는 취향에 맞게 블렌딩한 차를 소분하여 살 수 있는 상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2층에는 아늑한 찻집이 마련되어 있으며, 3층에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바가 위치합니다. 바에서는 논알콜 칵테일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시대에 맞는 공감대를 가져갈 수 있는 차를 발전시키면서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오설록은 차에 대한 다양한 실험과 이를 잘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을 통해 고객에게 브랜드의 진정성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차에 대한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이곳 티하우스 북촌점에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서울시 종로구

오설록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공간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

비슷한 감각의 공간을 추천해요.

서울시 마포구

취향이 비슷한 방과 집을 소개해요.

아직 추천해드릴 수 있는 공간이 없어요.

같은 제품이 사용된 공간이에요.

이런 공간은 어떠세요?

누구나 좋은 공간을 쉽게 접하고,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아이디 *
비밀번호 *

SNS 계정으로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