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답글 남기기

프로토콜 연희점은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로스터리 겸 카페로서, 자체 로스팅 커피와 다양한 커피 문화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공간>

‘프로토콜’은 저장 장치나 기록물을 의미하며, 이 카페는 모든 이의 기록이 쌓이는 작업실을 모티브로 삼고 있습니다.

각 좌석은 넓은 테이블과 스탠드를 갖춰 작업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넓은 창문을 통해 자연광을 풍부하게 받아들이고, 인공 조명을 최소화하여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부족한 조도를 보충할 수 있도록 개별 테이블에는 테이블 램프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창가 자리는 파티션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디자인은 건축가 알바 알토의 작업실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다양한 종류의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제공하며, 바리스타는 추출 일지를 기록하면서 매일 커피 프로파일을 조정합니다.

방문객들도 테이블에 비치된 메모장과 펜을 사용해 자신의 경험을 기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렇게 모아진 아카이브를 연구하여 매일 더 나은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카페의 한켠에 마련된 기프트샵에서는 테이블에 비치된 문구류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제품들은 낮은 채도의 컬러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곳 프로토콜에 방문하여 탁월한 커피와 함께 작업실 같은 인테리어가 주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몰입의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서대문구

작업실처럼 집중할 수 있는 카페

프로토콜 연희점

비슷한 감각의 공간을 추천해요.

취향이 비슷한 방과 집을 소개해요.

아직 추천해드릴 수 있는 공간이 없어요.

같은 제품이 사용된 공간이에요.

이런 공간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