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0 개의 댓글

운영 : 조양방직
디자인 : 조양방직을 운영하는 이용철 대표가 직접 리모델링 하였습니다.

조양방직은 강화도에 위치한 카페로, 1933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인견 공장이 폐가로 방치되었다가 리모델링 되어 빈티지 카페로 재 탄생된 공간입니다.

<공간>

조양방직은 약 300평의 넓은 공장 터를 그대로 활용하고 있으며, 원래 건물의 골조를 유지하여 역사적 가치를 보존했습니다.

공장의 원형을 살린 인테리어는 산업 시대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하고있습니다.

좁은 입구를 지나 메인 공간으로 들어서면, 천창으로 들어오는 파란빛과 실내에 설치된 조명에서 나오는 노란빛이 서로 대비되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길게 펼쳐진 복도와 주변의 작업대는 과거 이곳이 공장으로 사용되었음을 암시하며, 현재는 이러한 공간들이 커피를 마시는 테이블로 재사용되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방문객들은 메인 공간뿐만 아니라, 기존의 공장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공간에서도 시간을 갖고 둘러볼 수 있습니다.

각 공간마다 고유의 분위기와 역사적 이야기를 담고 있어, 도시재생과 빈티지를 주제로 한 깊이 있는 탐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의 곳곳에는 이용철 대표가 오랜 시간 동안 수집한 다양한 골동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추억과 향수를 자아냅니다.

산업 유산을 카페 문화와 접목시켜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이곳, 조양방직에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인천시 강화군

폐공장을 빛이 가득한 카페로 재생한

조양방직

비슷한 감각의 공간을 추천해요.

제주도 제주시

취향이 비슷한 방과 집을 소개해요.

같은 제품이 사용된 공간이에요.

이런 공간은 어떠세요?

누구나 좋은 공간을 쉽게 접하고,
스스로 만들 수 있도록

아이디 *
비밀번호 *

SNS 계정으로 로그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