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더보기
방문하기
일광전구 라이트하우스는 쇼룸이자 카페로, 본래 병원이었던 건물을 리뉴얼하여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쇼룸 겸 카페입니다.
<공간>
1962년 시작한 조명 회사인 일광전구는 백열전구의 사용 감소 시점에 조명 산업의 변화를 반영하여 장식용 조명과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합니다.
브랜드의 역사와 시대에 맞는 전환을 시도하는 브랜드로서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하여, 과거와 현재, 예술과 상업이 어우러지는 복합 문화 공간을 기획하였고, 이곳에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옛 병원의 고유한 요소를 보존하면서, 진찰실, 계단, 세면대 등을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줄 수 있는 인테리어로 재해석하고 활용했습니다.
<콘텐츠>
일광전구 라이트하우스에는 다양한 룸이 있어 원하는 장소에서 음료와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카페 곳곳에 배치된 다양한 전시 작품들은 방문객들에게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1층에는 전구를 생산했던 시설의 일부를 관람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은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며, 방문객들에게 조명과 관련된 교육적인 요소와 함께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일광전구 라이트하우스는 도시의 역사와 예술, 그리고 브랜드의 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공간 재생과 리모델링 건축에 관심이 있는 분. 이곳을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비슷한 감각의 공간을 추천해요.
취향이 비슷한 방과 집을 소개해요.
이런 공간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