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더보기
방문하기
프로토콜 연희점은 서울 연희동에 위치한 로스터리 겸 카페로서, 자체 로스팅 커피와 다양한 커피 문화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공간>
‘프로토콜’은 저장 장치나 기록물을 의미하며, 이 카페는 모든 이의 기록이 쌓이는 작업실을 모티브로 삼고 있습니다.
각 좌석은 넓은 테이블과 스탠드를 갖춰 작업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넓은 창문을 통해 자연광을 풍부하게 받아들이고, 인공 조명을 최소화하여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부족한 조도를 보충할 수 있도록 개별 테이블에는 테이블 램프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창가 자리는 파티션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디자인은 건축가 알바 알토의 작업실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콘텐츠>
프로토콜은 다양한 종류의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제공하며, 바리스타는 추출 일지를 기록하면서 매일 커피 프로파일을 조정합니다.
방문객들도 테이블에 비치된 메모장과 펜을 사용해 자신의 경험을 기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렇게 모아진 아카이브를 연구하여 매일 더 나은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카페의 한켠에 마련된 기프트샵에서는 테이블에 비치된 문구류를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제품들은 낮은 채도의 컬러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곳 프로토콜에 방문하여 탁월한 커피와 함께 작업실 같은 인테리어가 주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몰입의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비슷한 감각의 공간을 추천해요.
취향이 비슷한 방과 집을 소개해요.
같은 제품이 사용된 공간이에요.
이런 공간은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