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_용도
공간_취향
감각
양식
체크박스_재료
색상

답글 남기기

{{ reviewsTotal }}{{ options.labels.singularReviewCountLabel }}
{{ reviewsTotal }}{{ options.labels.pluralReviewCountLabel }}
{{ options.labels.newReviewButton }}
{{ userData.canReview.message }}

운영 : 아모레퍼시픽
건축설계 : 원오원아키텍츠

북촌 설화수의 집은 경복궁에서 북촌한옥마을로 향하는 길목에 자리한 공간으로, 한옥과 양옥의 아름다운 조화를 통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 경험을 제공합니다.

<공간>

설화수의 북촌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옥의 정취를 간직한 전면과 모던한 양옥의 후면이 결합된 구조로,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돋보입니다.

한옥은 넓은 통로와 중정을 통해 전통적인 공간감을 제공하며, 양옥은 백색 콘크리트와 대조적인 유리창을 사용해 현대적인 멋을 강조합니다.

좁은 통로와 중정, 그리고 개방형 공간은 전통한옥에서 느끼는 공간감과 유사하지만, 양옥의 직선이 한옥의 곡선과 서로 대비되며 풍성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내부는 세련된 디자인과 설화수 제품으로 꾸며져 있으며, 각종 오브제와 예술품이 전시되어 방문객에게 미적인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1층과 2층을 잇는 조경과 정원은 이곳의 분위기를 한층 더 특별하게 만듭니다.

방문객들은 이 공간을 통해 설화수가 추구하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설화수 북촌의 집은 전통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문화와 예술, 브랜드와 공간의 결합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서울시 종로구

북촌의 역사적 맥락을 잇는 한옥 건축

북촌 설화수의 집

비슷한 감각의 공간을 추천해요.

취향이 비슷한 방과 집을 소개해요.

이런 공간은 어떠세요?